공통이행기준
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  •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10초 이내에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.
  • 친절한 서비스 제공과 실명제 확립을 위해 직원들은 신분증이나 명찰을 패용하고 근무하겠습니다.
  •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하던 일을 멈추고 “어서오십시오”, “무엇을 도와 드릴까요?”라고 인사를 드린 후 방문목적을 확인하여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시설물의 견학을 원하실 경우에는 담당자가 직접 상세한 설명과 함께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다른 업무를 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10초 이내에 응대하고, 업무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그 이유를 정확히 말씀드리고,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고객의 의견을 접수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방문을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“안녕히 가십시오” 라고 인사를 하며 출입문까지 배웅해 드리겠습니다.
전화로 고객을 맞이하는 경우
  • 고객이 전화를 주셨을 때에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받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 ○○○입니다.” 라고 인사하겠으며, 부득이 3회 이상 울린 경우에는 “늦게 받아 죄송합니다.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 ○○○입니다”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대화는 명랑한 목소리로 상냥하게 하겠으며, 전화를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는 “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. 담당자에게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”라고 안내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고객의 이름, 용건, 회신의 필요성을 정확하게 담당자에 전달하겠습니다.
  • 전화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”라고 인사하고, 전화가 끊어진 상태를 확인한 다음 1초 이상 경과한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인터넷으로 문의하신 경우
  • 고객님께서 궁금해 하시거나 요구하시는 사항의 처리를 위해 수련원홈페이지(www.gbyc.co.kr)에고객참여광장 코너를 운영하고 인터넷 신청에 불편이 없도록 홈페이지가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참여광장 코너를 이용한 단순 질의사항은 24시간 이내, 부득이한 사정으로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최대 3일 이내에 처리 또는 답변 드리겠습니다
  • 고객이 자주 문의하시는 사항은 수시로 정비하여 자주묻는 질문(FAQ)에 반영하겠습니다.
  • 홈페이지 정비로 인해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는 3일 전에 그 사실을 수련원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서면(우편, 팩스)으로 문의하신 경우
  • 민원서류가 접수될 경우 30분 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고객들께서 원하는 내용을 신속·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우편이나 팩스로 문의하신 내용은 24시간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되, 부득이한 사정으로 처리기간이 48시간 이상을 요하는 경우에는 그 이유, 처리과정, 처리예정 기한을 알려 드리겠습니다.


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

우리 수련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께서 아래와 같은 사유로 불만족을 느끼셨을 때에는 담당자의 적절한 서비스교육 실시 및 부서 책임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1만원 상당의 상품권 또는 기념품으로 보상해 드리겠으며, 고객께서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된 업무처리로 인해 두 번 이상 우리 수련원을 직접 방문하셨을 경우
  • 고객님을 대하는 태도나 전화예의가 바르지 못해 불친절하거나 유쾌하지 못했을 경우
  • 수련원 이용을 위해 인터넷 사용신청 후 3일 이내에 응답이 없거나, 예약이 접수되지 않아 사용을 못하게 되신 경우
  • 우리 수련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께서 불친절, 불만족을 느끼셨거나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, 우편, 팩스, 인터넷 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해서 채택되신 분



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

우리 수련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·불만족을 느꼈을 경우 또는 개선·건의사항이 있을 경우 우편, 전화, 팩스,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  • 우편 : 경북 김천시 아포읍 대성지 1길 593-43 (우 740-861)
  • 전화 : 054) 436 - 0184~5
  • 팩스 : 054) 436 - 0189
  • 인터넷 : www.gbyc.co.kr
  • 고객의 소리함 : 수련관 현관 및 2층에 비치



고객만족도 조사 및 공표

  • 수련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매년 1회 이상 조사하여 그 결과를 조사 후 1개월 이내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하겠습니다.
  •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잘못된 점들은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

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
본 시설물은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공공시설물입니다.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여러분의 많은 협조바랍니다.
  • 수련원 내에서는 음주, 취사, 고성방가, 흡연 등을 삼가해 주십시오.
  • 휴지, 담배꽁초, 껌, 쓰레기 등을 함부로 버리지 마시고, 쓰레기는 반드시 분리 배출해 주십시오 .
  • 대강당, 샤워장, 세면장, 화장실 등 모든 시설은 청결하게 사용하시고 물, 에너지를 아껴서 사용해 주십시오.
  • 식당이용시 질서를 지켜주시고, 음식물을 남기지 마십시오.
  • 생활실 사용후 정리정돈을 해주시고 열쇠와 리모콘을 반납해 주십시오.
  • 챌린지시설에는 안전장비 착용없이 무단으로 올라가지 마시고, 계약사항 이외 시설물은 사전 허락후 사용해 주십시오.
  • 담당자 -
  • 연락처054-810-1752
  • 컨텐츠 최종수정일2018-04-04(16:13:18.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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